전자세금계산서 매입전표를 수기로 입력할 필요 없이 DB에 자동입력 처리가 가능하며 가산세 방지를 위해 ERP의 자료와 홈택스 자료를 직접 비교해야 하는 불편함을 제고하고 현행 수작업 업무를 자동처리 업무로 전환 제공하여 ERP에 간편하게 설치 후 기간계시스템과 연동하여 업무의 편리성을 제공함으로 고객의 업무시간과 재화를 절약해 주는 솔루션입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의 매출/매입 내역을 월별로 집계하여 차트와 표로 조회합니다.
※ 매출
· 발행요청 – 해당 기간의 전체 발행 요청 건수
· 전송완료 – 해당 기간의 발행 요청 중에서 전송이 완료된 건수
· 미전송 – 해당 기간의 발행 요청 중에서 전송(발행)을 취소한 건수반송
– 해당 기간의 발행 요청 중에서 휴/폐업 또는, 오류로 인해 발행하지 못한 건수
※ 매입
· 매입건수 – 해당 기간의 전체 매입 건수
· 가산세 대상 – 해당 기간의 매입 자료 중가산세 대상에 해당하는 건수
· 내부ERP자료와 국세청e세로에 전송된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비교하여,
차액이 발생된 경우, 차액란에 금액이 표기 됩니다.
· 홈택스 자료와 ERP자료 건 별 기준으로 비교자료 생성
e세로에서 수집한 전자세금계산서와 ERP에 등록한 세금계산서 내역을 서로 대사 합니다.
e세로 자료와 ERP 자료를 거래처별로 집계하여 비교 자료를 생성하고, 하단에 해당
거래처에서 발생한 계산서를 건 별로 비교합니다.